본문 바로가기

제품솔직후기

솔직후기) 홈플래닛 선풍기 솔직후기 +바람쎈선풍기 (내돈내산)

날은 계속 더워만 지는데, 설상가상으로 자취방에 선풍기가 고장이 났어요...ㅠㅠ 

 

사실 자취방은 언제든지 이사 가게 되면 바로 짐 싸서 갈 수 있게

뭘 많이 안 두고 항상 미니멀을 추구하며ㅎㅎ 자취방 관련 물품 구입하는 걸 엄청 꺼려해요.

그런데 이렇게 갑작스럽게 선풍기가 고장 나서 (엄마 집에 신일선풍기 이런 건 10년 넘게 쓰는 거 같던데..)

더운 것 보다 생각지 못한 소비를 하게 됨에 당황스럽더라고요? ㅎㅎ 

 

사실 고장 난 선풍기도 완전 멀쩡 한 건 아니었고 잠그는 부분 플라스틱이 깨져 박스 테이프로

붙여놓고 새로 안 살려고 또 나름 열심히 잘 쓰고 있었거든요 ㅠㅠ

 

사실 전에 블로그에 신혼집에 두고 쓸려고 샀던 샤오미17PIN 무선 선풍기 리뷰를 썼었는데 (아래 링크 첨부드려요)

이렇게 결국 올해만 선풍기를 2대를 사고 또 다른 선풍기 후기를 또 적어용...

 

https://jina0906kh.tistory.com/5?category=904529

 

솔직후기) 샤오미 17PIN 무선 선풍기 (내돈내산)

샤오미 17PIN 무선 선풍기 (내돈내산) 너~무 더워지는 날씨에 무선 선풍기를 사야겠다 생각하고 1) 가성비 와 2) 디자인 중심으로 서치를 하다 위 기준에 딱 맞는 '샤오미 17PIN 무선 선풍기' 를 구입

jina0906kh.tistory.com

 

사실 앞에 썼던 '샤오미 17 PIN 무선 선풍기' 도 디자인만 보고 산 건 아니고 가성비+디자인 기준으로 골랐던 선풍기였어요!

하지만 이번엔 무조건 가성비 위주로 구입을 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제일 먼저 쿠팡 앱을 눌렀어요 ㅋㅋㅋ  

왜냐면 더워서 하루빨리 선풍기가 필요했기 때문에 로켓 배송으로 받으려고 했거든요 

 

그리고 바로 선풍기 순위를 보고 순위 높은 거에서 가장 싼 거를 찾았습니다. 

(진짜 선택 기준 간결 명료 ㅋㅋㅋ) 

 

구입한 선풍기는 '홈플래닛 스탠드형 리모컨 선풍기'입니다. 

보니깐 34,990원에 구매했고, 날짜는 7/18일에 구입했었네요. 

 

그리고 다음날 도착~! (역시 로켓 배송!!) 

 

특별한 거 없고 정말 딱 그냥 흰색 선풍이 에요

그리고 사실은 후기를 작성하려고 했던 게 아니라서 조립 과정은 사진이 없습니다 ㅠㅠ

그런데 제가 후기를 작성하려고 했던게 아닌데 이렇게 후기를 작성한 이유는...

아래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ㅎ

 

일단 조립방법은 사실 다 알고 계시는 그 선풍기 조립 방법과 동일합니다. 

추가로 설명서도 같이 첨부드려요~! 

 

 

구성품과 조립방법

그리고 전에 조립하면서 전에 쓰던 선풍기랑 다르게 좋았던 건 

마지막에 하단 고정핀으로 고정하는 게 있더라고요. (요즘 선풍기는 다 이렇게 돼있는 거 같지만 ㅎㅎ) 

전엔 약간 힘을 주어 끼워 넣어 고정하는 타입이라 그렇게 3년을 뺐다꼈다 하니 그 이 부분이 나간 거였거든요 ㅠㅠ

 

그리고 저 나사 조이는 드라이버 같은 건 따로 동봉돼있지 않아요~

 

그리고 사실 신혼집에서 쓰고 있는 샤오미랑 비교해서 또 좋았던 게 손잡이 ㅋㅋㅋ

사실 손잡이 없는 선풍기 찾는 게 더 어렵겠지만 샤오미 선풍기엔 손잡이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선풍기 옮길 때마다 멱살 잡는 거처럼 잡고 옮기다 보니 이 손잡이의 소중함을 새삼 알게 되는...ㅋㅋ

 

그리고 이렇게 요즘 선풍기엔 다 있는 리모컨이 들어가 있고 리모컨 보관할 수 있게

선풍기 목 부분에 리모컨 홀더가 있어요. 마지막으론 높이 조절되는 버튼이 아래 사진처럼 후면부에 있답니다. 

이것도 사실 정말 새삼스럽고 당연한 건데 샤오미 17 PIN 엔 없어서 한번 짚어드렸어요 ㅎㅎ 

 

 

그리고 7/19일에 받았으니 대략 3주 동안 사용한 솔직 후기를 말씀드리면,

 

장점. 

버튼이 커서 발로 조작하기가 편하다 ㅋㅋ

바람이 세다 (이게 단점일 수도.. ㅠㅠ)

싸다.

 

단점

너무 시끄럽다.

약풍과 수면풍이 있지만... 수면풍 키고 잔 적이 한 번도 없다 (시끄러워서)

원래 에어컨 전기세 아끼려고 잘 때 무조건 선풍기 틀고 자는데 ㅠㅠ

선풍기 값 아낀 만큼 전기료가 더 나갈 거 같아요...ㅎㅎ

 

위에 아까 블로그 후기를 안 적으려다 적은 이유가 바로 이 이유예요.. 어디 그냥 하소연하고 싶어서 이렇게 끄저끄적ㅠㅠ

지금도 블로그 쓰면서 백색소음이 아닌 선풍기 소음 들으며 적고 있네요 ^^

 

그래도 소리가 큰 만큼 바람은 엄청 세요.. 그리고 가격도 저렴했으니깐 ^^ (나름 합리화 중...)

하지만 수면풍은 수면풍 역할을 해주면 참 좋을 텐데.. 그 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ㅠㅠ

 

 

이상 내돈내산 리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