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동탄 맛집 / 지호한방삼계탕 신동탄점 (반월동) 솔직후기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요~ 그래서 요즘에는 회사 출근 안하고 재택 근무 하는 날에는 진짜 하루 종일 에어컨 키고 사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달력을 보니 7/21 저번주 수요일이 중복 이었더라고요~! 

(참고로 말복은 8/10 이에요~! 이 더위가 빨리 지나갔으면 ㅠㅠ )

 

사실 초복, 중복, 말복을 막 챙겨서 몸보신 하고 그러진 않아서 중복이 지나간 줄도 몰랐네요 ㅎㅎ

그리고 예전에 회사에서 중복 날 맞춰 다같이 점심시간에 삼계탕 먹으러 간 적 있었는데 메뉴 선택도 못하고 사람도 너무 많아

김치 리필도 안되고 너무 정신 없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복날에 삼계탕 먹는 걸 더 안 좋아하는 1인 입니다 ㅎㅎ 

 

어째튼 오늘은 복날 상관없이 그냥 항상 제가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인 삼계탕을 먹었어요~ 

요새 날씨도 덥고 기력이 없고 몸보신 할 때가 된 거 같더라고요 ㅠㅠ

 

 

그리고 저는 사실 약간 몸 컨디션이 안 좋거나 감기가 걸릴 거 같다 하면 

혼자라도 혼밥으로 혼삼계탕을 자주 먹는데 오늘은 남편이랑 자주 가는 지호한방삼계탕 을 갔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삼계탕 집!! ㅎㅎ

 

지호한방삼계탕은 1991년부터 생긴 삼계탕 집이라는데.. 체인점으로 이곳저곳에 있어요~! 

저는 평소에 압구정점, 성수점, 신동탄점 이렇게 자주 갔는데 

오늘은 그 중 지호한방삼계탕 신동탄점으로 갔어요~!

 

지호한방삼계탕 신동탄점 

주소 : 경기 화성시 효행로1265번길 2

오픈 : 오전 11시 

마감 : 오후 9시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 가능  


신동탄점은 총 4번 정도 간 거 같아요~ 갈때마다 친절하시고 인상좋으신 사장님이 맞이해주세요. 

너무 자주 가는 곳이라 주차장이랑 외관 사진도 안찍었네요 ㅠㅠ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7대 정도? 댈 수 있는 주차장이 따로 마련 있어 복날 때만 아니면 편하게 주차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메뉴는 이렇게 있답니다. 

 

 

 

지호한방삼계탕엔 진짜 메뉴가 다양한데요~ 저는 항상 들깨한방삼계탕 만 시켜요  

남편은 녹두한방삼계탕, 흑마늘한방삼계탕도 먹어봤는데요~ 

남편 취향으로도 다 맛있지만 제일 맛있는 건 들깨한방삼계탕 이라고 ㅎㅎ

 

들깨한방삼계탕은 18,000원 이에요! 코로나 전에 16,000원 이었던 거 같은데 코로나도 그렇고 물가 상승률도 그렇고

가격이 오른거 같더라고요 ㅠ 그래도 여긴 그만큼 맛있고 건강해지는 음식이라 항상 맛있게 잘먹고 있어요~ 

 

다만 전복한방약계탕이랑 흑삼한방삼계탕은 막 시키기엔 조금 부담이 되는 가격이긴 해요~ 29,000원 ㅎㅎ 

그만큼 더 몸보신 하기 좋겠죠~?? 

 

상차림은 이렇게 나와요~! 

 

 

지점마다 다른데 신동탄점은 저 산삼뿌리? 를 항상 주시더라고요~!

(원래 1인당 1개씩 이라 2개가 나왔는데 한개는 제가 먹고 찍어서 ㅋㅋ 사진에는 한 개 뿐이에요) 

저게 풀, 뿌리, 줄기 다 먹어야 좋다는데 피부에도 좋고 면역력 강화, 피로 등 에도 좋다고 옆에 막 써있어서

항상 저는 줄기랑 풀까지 다 먹어용. 

그런데 자주 가는 압구정점은 식전에 이런 산삼뿌리? 는 안나오고 식후에 작은 약과를 주더라고요 ㅎㅎ 

신동탄점만의 서비스 인듯..?? 

 

그리고 반찬들 다 맛있는데 저 마늘장아찌가 진짜 맛있어요~ 

가서 항상 리필하게 되는...

아 그리고 사진엔 안 나왔지만 인삼주? 도 조그맣게 나와요~ 남편은 운전해야하고 저는 술을 안좋아해서

사실 항상 주셔도 잘안마시지만 가끔 마시면 가볍게 한잔 마시기 좋은 건강한 술 같더라고요

 

이제 주문한 '들깨한방삼계탕' 이 나왔습니다. 

 

 

방금 나와서 팔팔 끊고 있더라고요. 이렇게 저는 사진 한 장 딱 찍고 열심히 먹었답니다. 

그래서 사진이 많이 없어요 ㅠㅠ 먹는데 너무 집중했나봐요 ㅠㅠ

 

 

너무 자주 먹어서 좀 새삼스럽지만 지호한방삼계탕 들깨삼계탕 후기는...

역시나 오늘도 너무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냥 방삼계탕과 다르게 고소~하면서도 또 깔끔~한 맛과 몸 건강해지는 느낌!!

살도 부드럽고...그리고 같이 나오는 마늘장아찌랑 김치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ㅠㅠ 

 

가게 자체도 깔끔하게 잘되어있어서 매번 종종 가는데 갈 때마다 대만족하는 곳이에요~ 

잘먹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