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김포공항에서 동탄역 리무진 타는 곳과 소요 시간 등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최근에 출장으로, 여행으로 

일본을 저번달만 두 번 가면서 

김포공항 국제선을 이용하게 되어

 

처음으로 김포공항에서 동탄역 가는 

리무진을 이용 했답니다. 

 

그런데 처음에 조금 어리버리 하게 

헤매서 동탄분들 편하게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을 거 같아 공유드려요! 

 

오사카에서 김포 공항 국제선 갈 때 찍은 사진 ㅎㅎ 

 

김포공항에 도착하기 전 

버스타고 라는 어플을 통해 

미리 사전 예매를 해야 해요 

 

 

 

가격은 11,000원 이었고 

승차시 QR 단말기에 인식 후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가 조금 헤맸었던 타는 곳 위치! 

처음 입국을 하면 1층으로 나오는데요 

그럼 사진처럼 지하철, 공항철도 타는 곳 

안내도 되있고 밖으로 리무진 같은 버스들도 

보여서... 여기서 타면 되는 줄 알았는데 

 

동탄은....!

2층으로 올라가야해요 ㅎㅎ 

 

에스컬레이터 타고 2층으로~~

 

그러면 저 공항 안내 인포에 2층 표시가 되어있고 

경기 지역 시외버스 라고 표시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항상 공항 올 때 마다 제가 있는

위치가 몇 층인지 헷갈리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GATE 3 번 !! 

 

그럼 경기시외 버스 안내 전광판이 있고 

8840 

동탄 가는 버스도 표시 되어있습니다. 

 

저기에는 소요시간이 1시간 30분 이라고 되어있는데 ㅎㅎ 

금요일 이라 그런건지 

3시 10분에 출발 했는데 

동탄역에 5시 10분에 도착했답니다 ㅠㅠ 

 

버스는 시간 맞춰 오고

캐리어는 셀프로 넣게 하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국제선 출발 후 국내선 입니다 

바로 옆이라 몇 분 안되 국내선 도착했는데 

김포라 확실히 국내선 사람들이 많이 탔어요

 

그리고 버스 창문에 붙어있던 

버스 시간표! 

 

필요하신 분은 참고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