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주ㅣ1박 2일 코스 (물짜장 수정관, 엔브릿지 호텔 스파 솔직후기)

대학생 때인가 어렸을 때 인가 

오래전 가보고 정말 오랜만에 가본 전주..! 

 

저번주 금~토 1박 2일로 기차 말고 차를 타고 여행을 갔다 왔어요 

 

J인 저는 또 혼자서 코스를 짜고 

P인 남편은 이제 그 코스대로 움직인 여행 ㅎㅎ  

 

그렇게 혼자 짠 

전주 1박 2일 코스 ! ㅋㅋㅋ

 

첫째날

수정관 점심 -> 전주향교, 오목대

-> 한옥마을 구경 (다우랑 문어꼬치 먹기 ㅎㅎ) 

-> 체크인 -> 경기전 & 전동성당

-> 야시장 (베트남쌀국수 강추추!!!) 

-> 모주 하나 사고 청연루를 지나치며 숙소로 ... 

 

둘째날 

왱이콩나물국밥으로 아침

-> 전주난장 (기대보다 볼거리도 많고 괜찮았다) 

-> 서전주돌판오징어 (점심) 

-> 끝!! 

 

이렇게 계획을 짜고 

전주 도착하자마자 처음 들른 곳 수.정.관.! 

역시 여행은 맛집 이죠 ㅎㅎ 

 

전주가 물짜장 이란게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물짜장 검색하니 여러개가 있었는데 

일단 주차가 가능하고 평이 좋은 곳 위주로 보다 정한 곳 이었어요! 

 

여기는 화요일은 휴무고 문도 저녁 7시면 닫더라고요~ 

 

몰랐는데 놀토에도 나왔었던... ㅎㅎ 

 

짜잔~~~~~!

남편이랑 물짜장 1개, 깐풍육 1개 이렇게 시켰어요~ 

둘다 맛있었는데 

깐풍육이 진짜 맛있었어요..!! 

 

뭔가 서울에서 흔히 먹을 수 없는 맛! 

물짜장은 뭐랄까... 약간 짬뽕과 짜장 섞은 맛이었요~

 

배부르게 만족스런 식사를 하고 

체크인을 하기 위해 

예약한 숙소로 왔어요~ 

 

바로 엔브릿지호텔!

 

 

이렇게 주차장이 있는데 

엄청 넓진 않았는데 5층 건물인거 생각하면

주중엔 자리는 항상 있을 거 같았어요~  

 

주차장에서 로비 가는 길 찍는

층별 안내판?! ㅎㅎ

루프탑은 지금 운영은 따로 안하더라고요~  

 

여긴 로비인데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바로 할리스도 있어요~ 

좋았던게 할리스 10% 할인 쿠폰을 주더라고요! 

 

벌써 2월인데 여긴 아직 크리스마스~ 

하지만 트리는 언제나 기분이 좋아져요 ㅎㅎ 

그리고 도착한 룸! 

5층으로 배정받았고 

스파가 있는 객실이었어요~! 

 

그랜드프리미엄스파 룸으로 

여기어때 에서 예약했고 

금토 1박 2일로 부가세 포함해서 

232,500원 정도 했었어요!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 

 

특이하고 불편한 점은 샤워실 + 세면대 랑 변기랑 떨어져있었어요.... ㅠ 

그리고 변기 있는 쪽이 반투명 슬라이딩 도어라서 

쪼금 민망하고 불편했었어요 ㅠ 

 

하지만..! 

여기에 온 이유는 바로 이 스파 때문 이죠 ㅎㅎㅎ  

이렇게 설명서가 있고 체크인 할 때 

입욕제를 주셨어요~ 

그리고 천장 어닝은 열고 닫을 수 있는데 

이 날 추워서 어닝은 닫고 있었어요~ 

스파 앞에 이렇게 잠깐 쉴수있는? 의자도 있는데 

여기엔 한번도 안 앉고 

수영복 말리는 용도로 썼어요 ㅋㅋㅋ 

 

그리고 스파가 있는 쪽에서 보이는 뷰~ 

이 옆에가 한옥마을인데 

스파 전 객실이 그런건진 모르겠지만 

저희가 묵은 객실은 한옥마을 뷰는 아니었어요 ㅎㅎ

 

그리고 간단하게 정리하는 

엔브릿지 호텔 장단점! 

 

장점 : 깔끔. 호텔에서 즐기는 스파 !

체크인전, 체크아웃 후 오후 1시까지

주차 가능해서 호텔에 차를 두고

구경하러 갈 수 있어 좋았어요! 

 

단점 : 변기쪽 슬라이딩 반투명 도어와

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화장실 

그리고 스파가 ... 따뜻한 물이 엄청 졸졸 나와서 

진짜 물 받는데 엄청 오래 걸림 ... ㅠ 

 

이상 전주 여행 짧은 후기 였습니다 :)